본문 바로가기

🚀 부트캠프 - PLAYDATA

인터페이스

interface : 코드의 유연성(객체저장) / 메서드에 대한 다형성 

1. interface 클래스 선언 방법

public interface 클래스명 {

}

2. interface 클래스 구성 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컴파일하면 이렇게 자동 변환이 됨
상수 선언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nt a = 10;  ----->      final int a =10;
메서드 명 선언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public abstract void sum();      >  public abstract void sum();   
변수 x
생성자 x 
==> 인터페이스는 단독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, 다른 클래스에 구현되어 사용된다. 
       객체생성 불가능 

예 ) 

public interface A{
}
public interface B{
}
public interface C{
}


public class Test imprements A{
}
public class Test imprements A, B, C{
}


interface 끼리는 다중 상속 가능  


public interface D extends A,B,C{
}

단!! 인터페이스를 상속할 경우에는 해당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전해주는데 반드시 사용해야한다는 조건으로 보내주는 것임 



'🚀 부트캠프 - PLAYDAT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Spring] 스프링 AOP 기능  (0) 2023.08.13
[PLAYDATA / JSP] for문 사용해서 목록 리스트를 출력해서 전송  (0) 2023.07.18
Thread  (0) 2023.07.01
상속  (0) 2023.06.29
Day 1 / 클래스 구성  (0) 2023.06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