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terface : 코드의 유연성(객체저장) / 메서드에 대한 다형성
1. interface 클래스 선언 방법
public interface 클래스명 {
}
2. interface 클래스 구성
컴파일하면 이렇게 자동 변환이 됨
상수 선언 int a = 10; -----> final int a =10;
메서드 명 선언 public abstract void sum(); > public abstract void sum();
변수 x
생성자 x
==> 인터페이스는 단독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, 다른 클래스에 구현되어 사용된다.
객체생성 불가능
예 )
public interface A{
}
public interface B{
}
public interface C{
}
public class Test imprements A{
}
public class Test imprements A, B, C{
}
interface 끼리는 다중 상속 가능
public interface D extends A,B,C{
}
단!! 인터페이스를 상속할 경우에는 해당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전해주는데 반드시 사용해야한다는 조건으로 보내주는 것임
'🚀 부트캠프 - PLAYDAT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] 스프링 AOP 기능 (0) | 2023.08.13 |
---|---|
[PLAYDATA / JSP] for문 사용해서 목록 리스트를 출력해서 전송 (0) | 2023.07.18 |
Thread (0) | 2023.07.01 |
상속 (0) | 2023.06.29 |
Day 1 / 클래스 구성 (0) | 2023.06.29 |